건강상담 (일반인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모커리한방병원 건강상담 게시판은 많은 환자분들이 유익한 건강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개방형 게시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진료 상담이 아닌 단순 증상 질문 및 운동, 자가 관리법 문의 등은 답변 없이 삭제됩니다.※

  • 답변완료
      2017-04-17

    척추 골절수술 후 다시 수술전 상태로...

    83세 되신 노모께서 작년에 의자에 서서계시다 낙상, 척추가 골절되어 보라매병원에서 8시간에 걸쳐 척추에 앵커볼트를 6개 지지대 종방향으로 두개.

    골절된 부분 위로 4개의 앵커볼트를  그리고 골절된 부분 아래로 2개의 앵커너트를 박은후 지지대를 대고 볼트로 마감하였습니다!

    3개월 재활치료까지 마친 후 집에 오셨는데 불과 한달여 후 침대에 앉으시다가 엉덩방아를.... 병원에 가보니 맨아래 2개의 너트가 빠져있었습니다. 누워계시면 너트가 들어가고 앉아계시면 앵커볼트가 튀어나와 앉아서 생활은 거의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식사때 겨우 5분을 버티지 못하시기에

    재수술을 결정하고 담당교수와 상의를 했더니 목숨걸일 있으시냐고 다행이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해도 오히려 지금보다도 더 악화 되어 하반신 마비도 심각하게 고려하여야 한다고 극구 피하더군요

    다른병원에 가서 상담을 하니 대한민국에서 이거 수술한다는 의사는 없습니다! 뼈가 삭을 대로 삭아서 2~3개월 후에 다시 빠집니다!

    단 한사람! 이거 수술했던 그사람 만이 한다면 모를까 그런소릴 들으신 노모께서 죽어도 수술하다 죽겠다고 담담교수한테 떼를 쓰시는 바람에 결국 수술하기로 그러나 자식들이 너무 무모하다고, 교수님도 솔찍이 자신이 없습니다! 너무 위험합니다 성공 확률은 20~30%이고 설령 성공했다 하더라도 다시 빠집니다! 라고 하시는 바람에 수술 전날 재수술도 포기했습니다. 당시 교수님은 정말 잘 하신 결정이라고, 제가 잠을 못잤습니다. 라고

    이런 제 노모를 침술 및 뜸 그리고 약재를 병용하면 통증이 완화되는지 궁금하여 상담을 신청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모커리한의원 구로점 김세훈원장입니다.

    어머님 증상으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우선 환자분 문의글을 잘 읽어보았으나 사고가 아닌 퇴행성 문제라면 진료가 가능하나

    현재 환자분 상태는 거동도 불가능 하신 상태이기 때문에 외래치료나 입원치료 모두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만일 한약을 처방받으셔서 댁에서 한약을 드신다고 해도,

    수술 이후 사고로 너트가 빠진 상황에서는 한약의 효과 또한 제한적일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환자분이 건강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상담글은 건강상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식 진료가 아니며 제한된 정보에 기반한 의사의 의견과 조언으로써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라며 가능하면 병원에서 전문 의료진의 정규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