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일반인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모커리한방병원 건강상담 게시판은 보다 많은 환자분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자 개방형 게시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답변완료
    정  2012-09-15

    선생님 답변좀여

    30살 남자인데 디스크정도는 아닌거같고 평소 자세가 안조아서인지 허리가 마니 휜거같습니다 걷고 뛰는데 지장은없는데 주먹으로 허리뼈치면 아프더라고여 뼈가 튀어 나온거같기도하고  의자에 눕다시피 앉거든요 평소에
    제가 치료받고 인테리어 막노동 일을 시작할려고사는데여 몇일 치료받으면막노동을 할수 있을정도의 허리가 될까여 지금은 허리가 안조아서 막노동하기가 좀 겁이나서 치료 받아볼려고 하는데 대략몇일 정도 치료기간이 필요 한가여 막노동은 꼭해야됩니다 치료비도 어느정도 드는지 좀 알려주세요

      답변

    안녕하세요.

    모커리 한방병원 고영진 원장입니다.

    허리통증으로 고생이 많으십니다.

     

    측만증의 여부를 판단 하기 위해서는 우선 기본적으로 X-ray촬영후에 현재 척추의 상태가 어떤지 검사를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평소 잘못된 자세가 장시간 지속될 경우 척추가 측면으로 휘어지는, 즉 앞에서 봤을 때 척추가 S자형태를 띠고 있는, 척추측만증이 됩니다. 측만증을 방치할 경우 만성요통이 동반될 뿐 아니라 척추의 조기퇴행이 가속화 되어 목과 허리에 디스크가 발생될 수 있고, 몸 전체의 기능을 떨어뜨려 만성피로를 발생하게 됩니다.

     

    측만증은 평소 양쪽 어깨의 높이가 다르거나, 양쪽 가슴의 높이와 모양이 다르거나. 바로 선 자세에서 양쪽 팔과 몸통 사이의 뜨는 간격이 차이가 나는 경우, 등을 곧게 편 바른 자세가 힘들어 오래 있지 못하는 경우. 좌우 골반의 높이가 다르거나 튀어나와 보일때 의심 해볼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속에서 악화방지를 위해 되도록 바른 자세를 유지 하려고 의식적으로 노력하고 다리를 꼬고 앉거나 무거운 물건은 한쪽으로만 드는 행동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가피하게 무리한 일을 하셔야 하는 경우라도 1시간에 10분 정도는 휴직을 취하며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굳어진 몸을 풀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척추질환의 치료는 가급적 초기에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통증을 완화시키면서 더 악화되지 않도록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신근육의 균형을 유지하고 척추주변을 지지하는 근육과 인대를 강화하는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모커리 한방병원에서는 효과적인 척추질환의 치료를 위해 목의 만곡과 척추의 경사각을 줄여주는 추나치료로 틀어져 있는 척추와 경직되어 있는 근육과 인대를 직접 손으로 밀고당겨 균형을 맞춰주고 경직을 풀어주며, 염증을 제거하고 신경재생과 혈관신생을 촉진시켜 척추 주변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켜주는 한약, 손상된 조직을 활성화하는 침치료, 균형능력 및 근력을 향상시켜 재발을 막아주는 운동치료 등으로 척추의 앞, 뒤, 측면의 근육을 고르게 강화시키켜야 합니다.

     

    또한 꾸준하게 치료를 받으신 이후에도 평소 바른 자세와 생활습관으로 더 이상 변형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기간은 평균적으로 1주일에 1~2번씩, 2~3개월 정도이며, 진료비용은 한번 내원하실 때마다 2만원~6만원 정도 예상해 주시면 됩니다.

     

    바쁘시겠지만, 내원하신다면 영상의학과 전문의, 척추 전문 한의사가 최선을 다해 상담과 진료를 해드리겠습니다. 전화(1577-2575) 및 인터넷을 통해 예약하시면 보다 편안한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족스런 답변이 되셨나요?

    정님의 완쾌를 빕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