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일반인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모커리한방병원 건강상담 게시판은 보다 많은 환자분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자 개방형 게시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답변완료
    김성희  2012-10-29

    제 증상이요

    저는 32살 여자입니다 . 2년쯤 전부터 시작된 통증으로 생활하는게 너무불편합니다..처음엔 등근육과 날개뼈부분이 아파서 뭉친줄알고 재활의학과를 가서 주사를 맞았지만 효과가없었구요..근데 어느날보니까 척추뼈중간쯤 한부분이 누르면아픈거예요 진료받다보니까..통증클리닉에서  엠알아이 찍어보고 특별한 이상은 없다하였고..엑스레이찍은걸보면 척추뼈가 곧게 일자가 아니라 약간 휘었거든요..약간 휜것때문에 척추뼈 중간에 한 마디부분이 아픈건지.. 통증클리닉에서 신경차단술도 해봤지만 일주일 갔었나.. 척추뼈 그 마디부분이 아프고
     등. 날개뼈부분이 넘 뻐근합니다 목 엑스레이도 보면 일자형 인것같구요.. 척추뼈가 약간 휘어서 그 마디부분이 아픈건가요, 
    일상생활을 하는데 앉아있는게 등부분이 다 아픕니다.. 힘들고..누워있으면좀 편합니다..ㅜㅜ 이통증이 너무 오래되다보니까 저도 힘들어지고 짜증이 자꾸나는거죠 ㅜㅜ
    저같은 경우가 주변에 없어서요 어딜가서 치료를 해야하는지모르겠어요..이 병원에 저같은 케이스가있었나요? 치료는 어떻게하고..비용은요?

      답변

    안녕하세요.

    모커리한방병원 김영지 원장입니다.

    통증으로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말씀해 주신 검사결과나 증상으로 봤을 때 일자목으로 보여집니다.

    만성적인 일자목을 적극적으로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목디스크로 발전할 확률이 높습니다.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지만 목과 어깨가 뻣뻣해지게 되고, 심한 경우에는 만성두통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거북목으로 발전되는 경우 머리가 앞으로 나오게 되면서 뒷목근육이 늘어나서 긴장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통증이 유발됩니다.

     

    일자목은 목과 어깨를 충분히 받쳐줄 수 있는 베개를 사용하여 목의 C자커브가 생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자목은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 주변의 근육와 인대가 긴장해서 나타나는 것으로 진통소염제로 통증을 완화하기보다는,

    목 근육의 균형을 잡아주고 일자로 된 목 부분의 척추관절을 교정해주는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일자목 또는 목디스크의 주된증상은 등통증 및 가슴통증, 어깨통증~팔 저림, 두통 등 굉장히 다양합니다.

    치료를 받으시면 이와 같은 증세는 저절로 좋아지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치료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본원의 ABCDE치료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ABCDE는 침(A=acupuncture), 봉침(B=bee venom acupuncture), 
    추나(C=chuna), 한약(D=drug of herbal medicine), 운동요법(E=exercise)을 말합니다. 

    침으로 척추 주위 긴장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봉침으로 손상된 인대의 염증을 없애고 주변 조직의 면역력을 높이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이 외에 딱딱하게 굳은 근육을 섬세하게 풀어주는 추나요법으로 척추를 이완시키고 한약으로 디스크 주위 인대, 신경기능 회복, 척추를 강화시켜줍니다.

     

    환자분 증세에 따라 다르겠지만 1주일에 2~3회씩 내원하여 1~2달 정도 치료 받으시면 좋아지실 수 있습니다.

    물론 치료도 중요하지만 치료기간동안 의료진이 알려드린 생활습관 및 운동법을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회 내원 시 비용은 어떤치료를 받는지에 따라 2만원~ 6만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약침, 봉침 각 2만원, 추나 3만원)

    환자분의 퇴행정도에 따라 추가적으로 한약이 처방되면 15일분에 17만원~19만원의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합니다.

     

    본원은 평일 기준 1시간에 4명진료하는 시스템으로 오랜시간동안 환자분의 상태에 대해 정확하고 꼼꼼하게 치료합니다.

    바쁘시겠지만 내원하셔서 자세한 상담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만족한 답변이 되셨나요?

    김성희님의 완쾌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