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일반인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모커리한방병원 건강상담 게시판은 보다 많은 환자분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자 개방형 게시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답변완료
    최성아  2012-11-30

    일자목

    일자목이에요..

    공부하는 학생이고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있어야 하는데..

    요즘은 두세시간 앉아있기도 힘드네요 통증 때문에..

    작년까지만해도 이런것 때문에 아프게 될줄은 상상도 못했어요.

    제가 쓰던 의자 다리가 부러져서 어쩔 수 없이 바꿨는데 그게 잘 안맞았는지 목이랑 어깨가 결리고 뻐근했습니다. 온몸이 경직되어 있는 채로 장시간 있어서 그런지.. 그냥 뻐근하기만 하던게 요즘은 아프기까지 합니다. 8시간정도 넘어가면 팔이 저리기도 하면서 무릎쪽이 욱씬욱씬 거리고..

    동네병원에서 주사도 맞아보고 열찜질 전기마사지도 받아봤지만 증상은 그대로였고.. 대학병원가서 70만원 주고 mri를 찍어봤는데 아무 이상이 없더군요.. 제가 시험이 얼마 안남았어서.. 별다른 치료는 안하고 그냥 왔습니다. 시험 끝나면 나아질줄 알았는데..전혀 나아질 기미가 안보이네요ㅜㅜ.. 목이랑 어깨 그리고 등이 많이 아픕니다 허리도 뻐근하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같은 증상에는 어떤치료가 필요할까요..

    추나요법인가 그거 좋다던데 시간이랑 비용 같은거 자세하게 알고싶네요..

    답변으로 상세하게 알고싶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성남 모커리한의원 최창민원장입니다.

    일자목으로 인해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일자목 초기에는 목이 뻣뻣하고 통증이 있다가 없다가 반복되며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어깨를 거쳐 팔로 증상이 내려가고, 몸 전체적인 체형변화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일자목은 앉는 자세에서 시작됩니다. 엉덩이를 앞으로 쭉 내밀고 앉은 자세는 허리에 부담을 가중시키고 등을 구부린 자세는 자꾸 머리를 더 앞으로 향하게 하여 일자목의 원인이 됩니다. 더구나 본인의 체형에 맞지 않는 의자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통증을 적절한 치료없이 방치하게 되면 목디스크로 발전할 확률이 높아기지 때문에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 주변의 경직된 근육과 인대의 긴장을 풀어주어 유연한 목을 만들어주는 것이 치료의 핵심입니다.

    척추는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있어서 목에 이상이 생기면 허리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고, 틀어진 척추의 통증으로 인해 보행자세에 변형이 와서 무릎통증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희 모커리 한의원에서는 근본적인 일자목 치료를 위해 틀어진 척추와 경직된 근육과 인대를 손으로 밀고 당겨 맞춰주는 추나치료,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활성화해주는 침치료, 봉침, 약침, 약해진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켜주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주변 통증을 해소하는 강척한약, 균형능력 및 근력을 향상시켜 재발을 막아주는 운동치료 등으로 척추의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키고 통증을 없애주는 치료를 합니다

     

    한번 내원하실 때 마다 추나치료를 포함한 치료비용은 2만원~6만원 정도이며(추나치료 3만원), 환자분의 증상에 따라 치료시간은 차이가 있습니다. 처음 내원 시 상담 및 진료받는데 소요시간은 1시간에서~1시간 30분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성아님 의자에 장시간 앉을 때는 엉덩이를 깊숙이 넣고 허리는 등받이에 기대어 바르게 세워 앉는 것이 좋으면 어깨는 뒤로 제치고 가슴을 펴고 앉도록 하시며 의자를 선택하실 때는 등받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바쁘시겠지만 내원하셔서 진단 후 원인에 맞게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본원은 평일 기준 1시간에 3명 진료 시스템으로 현재 상태, 향후 치료계획, 운동 및 관리 등 1:1 맞춤별로 재발하지 않도록 치료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1577-2575로 문의하시면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족한 답변이 되셨나요?

    최성아님의 완쾌를 빕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