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8일부터 전국에서 추나요법이 건강보험에 적용됩니다. 단순추나요법과 복합추나요법을 건강보험이 적용된 금액 약 1~2만원(본인부담금액)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단, 복잡추나를 디스크나 협착증이 없는 단순 근육통에 받을 때와 탈구추나(특수추나)는 약 3만원이 적용됩니다.
단, 환자 1명당 연간 20회까지 건강보험 혜택으로 추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횟수제한이 있기 때문에 건강보험이 적용된 비용으로 추나를 받으실 분들은 추나치료를 잘하는 곳을 미리 알아보고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추나요법 잘하는 곳을 알아보시려면 그 병원 의사의 진료수준 만족도나 의사의 상담 및 진료태도, 치료에 대한 후기나 치료의 만족도, 병원 전반에 관한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하는 기관에서 우수병원으로 지정을 받은 곳인지 등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추나요법의 실비보험 적용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건강보험 항목은 실손보험 적용을 해주고 있기에 건강보험 적용 시 추나요법의 실비 적용 혜택을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강보험 적용 이후 실손보험 및 실비보험 등에 적용 여부에 대해 더 자세히 확인하시려면 본인의 보험약관을 확인해 보시거나 보험사에 직접 확인을 해 보시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할 수 있습니다.
모커리이완추나는 긴장되고 뭉쳐 있는 근육과 인대 등을 이완시켜 주기 위해서 하나하나 세밀하게 밀고 당겨서 긴장을 해소시켜주고 탄성을 회복시켜주는 치료입니다. 디스크가 심하게 파열된 환자나 연세가 많으신 척추관협착증 환자, 척추의 불안정성이 있는 전방전위증 환자, 척추유합술 후 재발된 환자 등 뼈가 안정화가 되지 않은 경우에는 뼈를 세게 누르거나 빠르게 밀어서 압박하는 수기요법은 통증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퇴행이 심할수록, 나이가 많을수록 근육과 인대 등 척추 구조물이 더 약해져 있기 때문에 모커리이완추나는 뼈를 강한 압력으로 누르거나 빠른 속도로 꺾어서 뼈를 정렬하는 기술대신 근육과 인대 등을 아주 세밀하게 밀고 당겨서 충분히 이완시키고 근육의 좌우 밸런스를 맞춰주는 방향으로 주로 추나치료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퇴행이 극심한 환자나 심지어 심한 골다공증환자 등 중증 이상의 환자가 받기에도 모커리이완추나는 큰 무리가 되지 않으면서 아주 미세하고 세밀한 교정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한의사가 충분한 시간을 들여서 아픈 곳을 꼼꼼하게 체크합니다. 2~3분의 짧은 추나로는 문제되는 근육을 찾아 충분히 풀어주기에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모커리이완추나는 한의사가 직접 충분한 시간을 들여 환자의 통증 부위를 꼼꼼하게 손으로 만져보고 체크해 통증을 유발하는 근육 및 인대 등을 일일이 손으로 밀고 당겨 부드럽게 풀어줍니다.
모커리의 이완추나는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검증을 통한 치료효과를 계속해서 발표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모커리한방병원에서 개발된 치료법인 모커리의 이완추나는 모커리에서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보기 >